2024/06 2

바로 쓰는 엔트리 인공지능*챗GPT를 읽고, 노정현 등, 다산스마트에듀, 2024.

바둑을 섭렵하고 나더니 인공지능은 스스로 배우면서 오늘날까지 진화를 이루고 있다.이제는 우러러보는 첨단기술이 아니라 어느덧 옆에 친근하게 다가온 일상이 돼버린듯하다. 현재 인공지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챗GPT를 통해 인공지능과 문답을 나누는 것이다. 비록 정확성은 떨어지고 아직은 보강할 것이 많지만순식간에 날아오는 답변의 속도는 미래에 변화할 세상의 모습을 가늠하기 어렵다. 챗GPT로 할 수 있는 것 중에는 코딩도 있다.이 책은 챗GPT와 엔트리를 합쳐서 인공지능 때문에 가능한 많은 기술을 코딩을 통해 따라해볼 수 있는 어린이 책이다. 인공지능과 챗GPT, 코딩도구인 엔트리에 대한 설명을 차례대로 듣고 나면본격적으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 프로그램을 직접 구현해볼 수 있다.음..

혼자서도 잘할 거야를 읽고, 조혜령, 시대인, 2024.

듬직한 7살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다시 절대 도움이 필요한 애기가 되고세상과의 거대한 벽과 다시금 마주하게 된다.이럴 때 꼭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크게 집에서 배워야하는 교육과 밖에서 배워야하는 교육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는데의식주를 제대로 누리는 법은 물론앞으로 사회에 건강하에 섞여들어 올바른 시민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아우르고 있다. 아이는 백지와 같아서 본대로 들은대로 급속하게 만들어지기 마련이다.그렇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잘 키우기 위해 노력을 하고 싶어하지만마음만 급하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럴 때 이 책 한 권이면 어느 정도 마음을 놓을 수 있겠다.전부를 알려주지는 않아도 정말 꼭 필요한 지점을 콕 집어서 골라골라 이야기해주기 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