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권 독서일기

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듀이

도서관돌이 2011. 4. 5. 14:48

 

서명: 세계를 감동시킨 도서관 고양이

듀이

저자 비키 마이런 , 브렛 위터 | 역자 배유정 | 출판사 갤리온

 

1. 왜 이책을 읽게 되었을까?

작은 도서관을 경영하시는 분이 미국의 공립 도서관을 접할 수 있으며 쉽게 잘 읽히는 책이라고 추천해주셨다. 우선 책 표지에 실린 고양이가 너무 예뻐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으며 읽는데 이틀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만큼 고양이 듀이의 운명이 어떻게 흘러갈까 궁금해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2. 책의 내용은?

2009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으며 버려진 고양이 한 마리가 한 도시와 도서관에 가져오는 여러가지 변화와 인간과 동물의 관계, 주인공 비키의 도서관 사랑 등...전체적으로 한마을, 한 도시의 역사를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전체적으로 도서관을 배경으로 그곳에서 근무하는 사서들과 고양이 듀이가 주인공이지만 당시 상황을 설명하는 사건들도 나열되어 있다.

 

3. 저자는?

비키 바이런은 이 도서관에서 근무하며 나중에는 관장까지 지냈으며 처음으로 듀이를 발견해 끝까지 사랑과 애정으로 돌봐준 듀이의 엄마같은 존재다.

 

4. 인상적인 부분은?

이 책의 소재가 된 첫부분부터 감동적이다. 모든 게 꽁꽁한 어느 겨울날 새벽, 도서관 책 반납함안에 버려진 새끼 고양이 듀이, 그 고양이를 보살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도서관 고양이로 만든 비키, 듀이의 못 말리는 장난...듀이를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존재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다.

 

5. 누가 읽으면 좋을까?

누구나 즐길만한 책이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애착이 갈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