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도서관 이야기(자유게시판)

3. 최성희 직업컨설턴트가 책을 권합니다-파워 오브 아트

도서관돌이 2011. 5. 24. 15:11

<나만의 장점이 돋보이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4.4. 5층4강의실 14시)을 강연한 최성희 컨설턴트가 권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서울전직지원센터 http://newjob.or.kr/www/




파워 오브 아트

저자
사이먼 샤마 지음
출판사
아트북스 | 2008-06-20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영국 BBC 방송의 걸작 다큐멘터리를 책으로 만나다! 미술을 ...
가격비교


TV 다큐멘터리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는 매력에 요즘 푹 빠져 있는지라, 이와 관련된 책을 한 권 권해 드리고자 합니다.


 영국 BBC 다큐멘터리로 EBS에서는 [사이먼 샤마의 미술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파워 오브 아트“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책으로 엮여서 나와, 이 책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파워 오브 아트>는 미술에 관심 없는 이들도 한번은 들어 봤을만한, 여덟 예술가를 주제로 내용이 구성 됩니다. (카라바조 / 베르니니 / 렘브란트 / 다비드 / 터너 / 반 고흐 / 피카소 / 로스코)

 소위 천재라 불리는 여덟 예술가의 삶을 재구성해 보여주고 있으며, 다큐에서 보여 주었던 드라마틱한 스토리 전개 덕분에 책에서도 내용이 보다 생생하게 다가오기도 하더군요. 더불어 명작의 탄생 순간들에 대한 스토리 부분도 흥미로운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이론적 비평의 접근 보다는 현장 취재를 통해 발견된 내용의 전개가 오히려 다른 미술사책보다는 쉽게 다가오게 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곳곳에 배치된 명작을 보는 재미와 작품 해석에 따른 세분화된 분할 컷도 작품과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더군요.


 책의 두께가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더불어 주제도 미술사학이니, 아마 생소하고, 어려울 거라는 인상도 받고 계시겠죠.

 

 한번쯤은 보았던 작품에 대해 스토리를 접한 후 명작을 대하게 되면, 그냥 스쳐가는 유명한 그림이 아닌, 좀 더 의미를 갖는 작품으로써 나에게 다가오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요.

 

 이 책을 통해 미술작품에 대한 시선 확장의 기회가 되실 것 같습니다.


혹은 책이 부담스러우시다면, TV 다큐멘터리도 있으니, 작품에 대한 예술가의 창작에 대한 이해 기회가 되셨으면 합니다.